KIC는 미래 세대의 행복을 위해 나눔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KIC는 미래 세대를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2021년 이후 소외계층 아동의 자립 등 돌봄 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사회공헌 지원분야를 ‘미래세대 행복지원’, ‘취약계층 및 대국민 희망지원’, ‘글로벌 사회공헌 지원’, ‘국내 봉사활동’으로 재분류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매분기 사회공헌위원회를 열어 KIC 미션에 맞는 사회공헌활동 계획을 심의하며, 적극적인 봉사와 진심을 담은 나눔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KIC는 미래세대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중점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호시설 아동 청소년 및 자립준비 청년 대상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한 자격증 취득 지원을 비롯해, 저소득 대학생 대상 장학금 후원, 디딤씨앗통장 후원, 그리고 도서 산간 지역 지역아동센터 도서 및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돕고 있습니다. 또, 다문화 가정과 한부모 가정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비 지원도 하고 있습니다.
환아를 위한 지원 사업도 펼치고 있습니다. 희귀난치성 질환 환아 대상 교육비 지원, 소아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아와 시설아동에 대한 의료비 지원 등이 대표적입니다.
취약 계층과 재난재해로 구호가 필요한 분들을 지원해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있습니다.
장애인을 위한 직업훈련, 체육 행사를 지원하고, 장애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홍보 영상 제작 및 교육기기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 명절 특식과 겨울 난방유를 지원하고, 인문학 프로그램과 심리치료를 제공하는 등 지역별 취약 계층 주민에게 다각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강원도 산불이나 튀르키예 지진처럼 예상치 못한 재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조속한 피해 복구와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성금을 전달해왔습니다.
KIC는 저개발 국가의 구호 개발 사업 지원, 해외 아동 구호 사업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 미국, 영국, 싱가포르에 위치한 해외 지사는 각 지역 내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KIC의 글로벌 사회공헌 지원 사업은 글로벌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3년에는 코로나로 중단됐던 임직원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KIC 직원들이 캄보디아 시엠립 단룬 지역을 찾아 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이 밖에도 아프리카 탄자니아 프와니주 지역 취약 계층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도 펼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진행되는 봉사활동은 정기/수시 봉사활동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열린의사회와 함께 의료 취약지역 가정과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명절 때마다 음식과 김치를 제공해 장애인들의 식생활을 지원하고, 일년에 두 번 KIC 직원들이 직접 만든 빵을 취약 계층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시 봉사활동으로는 서울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 교육을 진행하고 있고, 임직원의 물품 기부를 통해 서울역 노숙인센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매년 임직원들이 ‘희망 티셔츠’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플로킹 봉사활동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활동 및 시설아동 정서 지원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시작했습니다.